본문 바로가기
뉴스

콜린파월 전 국무장관이 별세

by 써니예요 2021. 10. 19.
반응형

조지 W 부시 행정부 때 흑인 최조로 미 국무장관을 역임 1980년대 후반 흑인 최초이자 최연소 합참의장 역임 1990년대 걸프 전쟁 승리로 이끌며 국민적 영웅이였던 콜린 파월이 코로나 19 합병증으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콜린 파월 前 국무장관 가족은 Facebook 계정을 통해 오늘(10월18일) 오전에 파월 前 국무장관이 코로나 19 합병증으로인해 84살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습다. 가족은 Facebook에서 콜린 파월 前 장관 사망과 관련해 훌륭하고 사랑스러운 남편과 아버지, 할아버지, 그리고 위대한 미국인을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가족은 콜린 파월 前 장관이 코로나 19 합병증으로 숨졌지만 이미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였다고 전했습니다.

 

콜리파월 전 국무장관은 당시 군 서열 1위로 걸프전을 승리로 이끌어내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하지만 9.11 테러이후 이라크 전쟁을 주도한것이 독이 되었습니다. 당신 미국의 자체 정보만으로 이라크 전쟁을 선언했지만 이라크를 침공해서 사담 후세인 정권을 무너뜨리고 생포했지만 어디에서도 전쟁의 명분인 대량살상무기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모든 책임을 졌고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내린 결정이었다는 비판속에 물러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