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LA 시 월 일천달러 기본소득보장 프로그램 29일부터 신청 접수 시작

by 써니예요 2021. 10. 29.
반응형

LA 시 월 일천달러 기본소득보장 프로그램 29일부터 신청 접수 시작

 

엘에이 기본소득보장 시범 프로그램 신청이 10월 29일 금요일부터 시작됩니다.

 

엘에이 시의회가 지난 26일 기존 600만 달러 규모였던 엘에이 시 기본소득보장 프로그램을 4천만 달러로 확대하는 안을 승인한 가운데 수혜 대상 선정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내일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 BIG:LEAP 기본소득보장 프로그램은 LA 시 내 3천200명 주민을 선정하여 1년간 1천 달러를 조건 없이 현금 지급합니다. 지원금에 대한 사용 제한도 가해지지 않습니다.

 

엘에이시뿐만 아니라 롱비치시에서도 일부 시행중입니다. 점차 몇년 안에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엘에이시 정부는 4가지 요건이 모두 충족되는 주민들이 신청 대상자라고 설명했습니다.

첫 번째로 LA 시 거주자여야 합니다.

두번째18살 이상 주민이어야 하며 부양 자녀가 있거나 임신 중인 주민이 해당됩니다.

세번쨰 소득 수준이 연방 빈곤 가이드라인 기준에 미달해야 합니다. 빈곤 기준은 1인 가구 기준 소득 수준이 1만 2천 880달러 미만이어야 하고 2인부터는 4천 540달러씩 추가된 금액 선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즉 2인 가구는 1만 7천 420달러, 3인 가구는 2만 1천 960달러 미만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네번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었거나 의료 서비스로의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이 대상입니다.

 

엘에이시는 이러한 조건들에 모두 충족하는 신청자 중 무작위로 선발하여 기본소득보장금을 지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A시 기본소득보장 프로그램 신청은 온라인(bigleap.lacity.org)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마감은 다음 달 11월 7일까지입니다.

 

진짜 필요한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